전체검색 결과 |
시장이 죽이려는 공공병원, 시민이 나섰다. 2월1일 수요일 14시에 성남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박재만 시민공대위 공동집행위원장의 사회로 성남시의료원 살리기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상임대표 김용진, 심우기, 이상림, 최재철 / 이하 ‘성남시의료원 시민공대위’)는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을 반대하고 운영 정상화를 촉구하기 위해 15개 성남시 정당 및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하였다. 신상진 성남시장의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운영 추진, 의료원장 공백 지속, 성남시와 경…
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반대·운영정상화 시민공동대책위원회(상임대표 김용진 심우기 이상림 최재철)는 2023년은 '호시우행(虎視牛行·호랑이의 눈빛을 가지고 소의 걸음으로 간다)'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치지 않고 성남시의료원이 시민의 공공병원으로 거듭나는 그 길에 묵묵히 가려 합니다.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운영 추진, 의료원장 공백과 경영진 무대책, 의사인력 사직과 채용 미진(으)로 인한 진료공백, 시민들의 이용 저조 등 성남시의료원 부실화가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군수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 1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276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성남시의료원에 대한 시민공론화를 위한 준비작업에 대한 점검을 하며 성남시의료원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자구노력에 성남시 집행부에서 좀더 힘을 보태주기를 당부하였다. 이의원은 “ 성남시의료원은 수련병원으로 지정될수 있는 병원임에도 지난 10월13일 신상진 성남시장이 MBC 라디오 시사프로그램인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마치 의료원은 수련병원으로 지정될수 없는 것처럼 설명하였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고 현재도 성남의료원은 수련병원으로 지정받…
<시민의 명령이다. 성남시는 즉시 성남시의료원 정상화에 나서라> 국민의힘은 지난 9월, 「성남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였지만 관할 상임위에서 10월 11일 심의 보류된 바 있다. 20만 성남시민들의 참여로 설립한 성남시의료원 운영 방안을 좌우하는 중대한 결정임에도 숙의 과정이 부족했다는 시민의 분노와 비판이 분출했고, 명확한 근거가 없는 상황에서 강제민간위탁 방안을 강행하여 졸속 추진이라는 비난을 자초하여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성남시의료원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기로 여야 합의…
김미라 위원장 “안철수 의원 ‘입장 없음’ 일관” 국민의힘 신상진 성남시장과 시의원들이 시민이 만든 공공병원 성남시의료원 강제민간위탁을 추진하는 가운데, 진보당 김미라 분당구위원장이 5일 야탑동 지역사무실 앞에서 안철수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명확한 입장을 요구하고 나섰다. 김미라 위원장은 1인 시위를 통해 "안철수 의원은 공공의료를 포기한 것이 아니라면 성남시의료원 민간위탁을 추진하는 신상진 성남시장의 반시민적 보건의료정책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대선에서 의사 출신인 …
사랑하는 93만 성남시민여러분! 존경하는 박광순의장님과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정론직필의 책임을 다하시는 언론인여러분! 태평1동,2동,3동,4동 출신 김선임 시의원입니다. 잘못된 허위의 내용을 진실인양 호도하여 왜곡된 여론이 시민들의올바른 선택을 훼방 놓아서는 절대 안된다는 것을 말씀드리며, 오늘 본 의원이 이 자리에 선 건은 오직 정보의 왜곡을 바로 잡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지난 11일 1차 정례회에서 ‘성남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가 있었고, 존경하는 문화복지위원회위원님들…
‘이중의 원장 변명 일관..성남시민에게 공식 사과’ 요구 ‘성남시 시의회 시민단체 정당 포함한 범시민적 대책위 구성’ 제안 진보당 성남시협의회(위원장 최성은)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고압산소기 사적이용으로 업무상 배임·횡령 의혹 등 수사를 받고 있는 이중의 원장이 사직 의사를 밝혔다”면서 “사직의 변이 책임 회피성 변명 일관으로 스스로 부끄러움을 안다면 95만 성남시민에게 공식 사과부터 해야 하고, 이중의 원장과 의무부원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총사퇴해야 성남시의료원을 시민의 공공병원으로 되돌려 드릴수 있는 변화의 실마리가 풀…
“이중의 원장 해임하고, 병원 운영 정상화” 주장 진보당 성남시협의회(위원장 최성은)는 13일 오후 7시 단대오거리역과 성남시의료원 앞에서 ‘성남시의료원 민간위탁 반대’ ‘국민의힘 규탄’ 정당연설회를 열었다 단대리오거리 앞에서 신옥희 중원구 지역위원장은 “이번 성남시의회 상임위에서 시민들의 힘으로 민간위탁 추진 조례안을 심의보류 시켰다“며 ”신상진 성남시장과 국민의힘이 민간위탁 조례안 폐기 선언을 하지 않고, 공론화 과정을 거치겠다고 공언한 것은 민간 위탁 의지를 꺾은 것은 아니기에 더욱더 시민들의 응집된 힘이 필요하다.“고…
심의보류 결과에 “공공의료 제대로 하도록 정상화 기회 주어야” 주장 지난 11일 개최된 성남시의회 제275회 정례회 문화복지위원회에서 “성남시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대한 심의를 통해 심사 보류하는 것으로 전격 합의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민간위탁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번에 상정된 일부개정 조례안은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을 대학병원 등에 위탁토록 강제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문화복지위원회 심의에서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시의원들의 찬반 논란이 팽팽한 가운데 시립의료원 위탁강제…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준배 의원(이매동, 삼평동)이 제275회 성남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하고 있다. 지난 12일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준배 의원(이매동, 삼평동)은 제275회 성남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의에 나섰다. 이준배 의원은 “전국 최초 주민발의로 건립된 성남시의료원에 대해, 새로 취임한 신상진 성남시장이 시민 의견의 충분한 수렴 없이 민간 위탁 운영을 피력한 것에 대해 강력히 반대 한다”라고 밝히며 질의에 나섰다. 이 의원의 성남시의료원을 대학병원에 위탁할 것인지에 대해 대신 답변에 나선…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사무실]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남로52번길 30,3층(수진동) TEL : 031 - 623-5230 [대표전화] 010-2777-7572 FAX/ 031-741-5230 [대표E메일] NBU9898@NATE.COM [등록번호]경기, 아51602 [등록일] 2017년 7월31일 [발행인/편집인] 양정애 [청소년보호책임자]양정애 제호 : 성남종합뉴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