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성남시 가족봉사단 발대식 열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5-13 23:28본문
□ 부모와 자녀,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면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배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새롭게 일깨우는 금년도 <성남시 가족봉사단> 발대식이 5월 11일 열렸다.
□ 성남시(시장 신상진) 지원으로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성남시 가족봉사단>은 올해로 스물한돌을 맞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의 대표사업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해 시청사로 이전 후 성남시청 2층에 위치한 모란관에서 첫 행사로 열려 참석한 봉사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속에서 발대식과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다.
올해 참가한 성남시민 16가족 60명의 가족봉사단은 매월 한 차례씩 성남시의 곳곳에서 특색있으면서 시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친다.
□ 월별 봉사활동은 알차고 다채롭다. ▲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교육 및 정화활동봉사 ▲ 7월, 과일 꾸러미 만들어 나눔봉사 ▲ 8월, 모란전통시장 투어 및 깨강정 만들어 나눔봉사 ▲ 9월, 김장 담그기후 나눔봉사 ▲ 10월, 겨울맞이 연탄배달봉사 ▲ 11월, 재난재해대비 심폐소생술 교육 및 평가회로 구성된다.
□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성남시 가족봉사단은 특히 어린 자녀들이 많이 함께하는 뜻깊은 사업으로 미래 자원인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이웃 사랑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면서 “가족 단위의 봉사 참여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통한 지속적 활동으로 자생적 봉사단체를 육성하는데 이 사업의 취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 이날 발대식은 성남시 가족봉사단 연혁 소개, 인사말, 자원봉사 기본교육, 향후 활동 소개, 가족소개와 임원진 선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장현자 센터장이 대독한 인사말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따스함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의 달 5월에 ‘성남시 가족봉사단’으로 함께 하신 여러분에게 축하 말씀 드린다”라고 하면서 “매달 봉사활동을 함께 참여하시면서 가족 간 이해와 사랑을 더욱 돈독하게 하시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