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17 23:30본문
- 바이오 창업 기업에 기술사업화, 투자유치 지원 등 협약 -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송정한)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지난 14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와 바이오 분야의 창업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지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기획부장,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등 정기적인 교류 추진 ▲바이오 분야 창업 기업 공동 육성 및 투자 지원 추진 ▲병원과 연계한 공동 사업추진단의 인프라 및 기술, 역량을 접목한 사업 리딩 및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바이오 분야 공동협력과 운영 지원 등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은 충남 소재의 바이오 벤처기업에 임상시험센터, 전임상실험센터와 같은 첨단 연구 인프라와 임상 의료진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기업들에게 기술개발 상용화 및 투자 유치와 같은 지원을 제공하는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협력으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김지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기획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의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기업과 충남의 유망한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보건산업진흥원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3년째 수행하며 유망 바이오 기업에게 임상시험 및 임상프로토콜 개발 등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투자행사 및 전시회를 지원하는 등 사업 전주기에 걸쳐 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