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반려마루 화성에서 댕댕이와 함께하는 스포츠 교육 신청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2 23:00본문
- 반려마루 화성에서 어질리티 교육, 유기견 입양자면 누구나 참여가능 -
○ 반려마루화성 11월 반려동물 문화교육으로 독스포츠 기초반 운영
- 경기도 내 유기견 입양자를 대상으로 어질리티 기초반 교육 운영(3회)
- 유기견에 대한 오해와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반려생활 정착 도모
- 반려견과 함께하는 독스포츠 산업의 확장과 취미활동 등 활성화 기대
경기도가 11월 반려마루 화성에서 도내 유기견 입양자를 대상으로 독 스포츠 중 하나인 어질리티 기초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어질리티란 개에게 여러 개의 장애물을 통과하여 목적지까지 달리게 하는 일종의 장애물 달리기다.
교육은 특별히 도내 유기견 입양자를 대상으로 11월 3일, 9일, 16일 총 3회차로 운영되며, 올해 5월 정식 개관한 반려마루 화성 내 다목적 운동장, 반려견 놀이터, 반려마루문화센터 실내 교육장 등에서 진행된다.
어질리티 기초 교육은 독 스포츠를 처음 시작하는 보호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어질리티의 기본 개념과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수행할 기다려, 엎드려 등 기본 교육이 되어있는 반려견이 모집 대상이다.
교육 수료 후에는 입양자가 희망하면 도내에서 개최되는 독 스포츠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은경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기견 또한 충분히 스포츠 독으로 육성될 수 있다는 사회적 인식 변화와 유기견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해소되길 희망한다. 또한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에게 정신적, 체력적으로 활력을 주는 독스포츠 산업 분야 활성화에 경기도가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독 스포츠 기초반 운영은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animal.gg.go.kr)사이트를 통해 10월 25일까지 신청접수 하며 참가 확정자에게는 추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독스포츠(dog sports) 규모는 최근 몇 년간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어질리티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즐기는 인구는 약 1,000여 명 정도로 매년 40회 정도의 크고 작은 대회가 개최되고 있어 앞으로 반려인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전글성남FC 비즈니스 클럽 출범, 지역 기업과의 협력으로 새로운 도약의 발판 마련! 24.10.22
- 다음글아세안 10개국 축구 지도자, 성남FC 클럽하우스 방문 24.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