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성남시 상인회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7-31 16:43본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는 30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성남시 상인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상인들은 최근 더욱 어려워진 경제적 상황에 따라 매출 감소와 운영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토로하며 정부의 경기 부양책 마련과 성남시의 상권과 상인 지원책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도시 재개발로 인해 상권이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상인들의 생존 전략과 지원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상인들은 성남사랑상품권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을 요청했다.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에 대해서는 상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메타몰 등 다양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며, 재단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의원협의회는 상인들의 의견에 깊이 공감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 마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 하겠다고 하면서 나아가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아가자고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회 분당구 상인연합회장, 조웅기 상대원시장 회장, 민인순 금광2동 상인회장, 최만종 도촌동 상인회장, 채혁 코끼리시장 회장, 최돈일 수내동 상인회장, 이영기 시범 현대시장 회장, 김범남 판교1번가상인회 부회장 등 8명이 참석했으며,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이준배 대표의원 등 11명의 의원이 참석하여 예정 시간을 넘기면서까지 심도 있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 이전글김진경 의장, 타이베이시의회에 ‘친선의원연맹’ 체결 제안 24.07.31
- 다음글유호준 의원, 사도광산엔 ‘분노’, 동두천 옛 성병관리소엔 ‘침묵’ 김동연 지사 경기도의 가해 역사 직시해야 24.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