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신상진 성남시장, 청년정책협의체와 간담회 올 패스 등 청년정책에 관해 격의 없는 대화 나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4-14 02:14본문
신상진 성남시장은 13일 오후 집무실에서 청년정책협의체 신규 임원진 등 협의체 청년 8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과 앞으로 성남시 청년협의체 운영 방향과 청년정책에 대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100만원의 어학·자격증 시험 응시료와 학원 수강료 등을 지원하는 ‘청년취업 All-pass(올 패스) 사업’ 등 청년정책에 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정책 제안, 청년주간 기획 등 청년협의체의 연간계획, 취업과 진로에 관한 대화도 오갔다.
김승현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은 “성남시의 청년정책에 관해 시장님과 직접 이야기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정책의 단순한 수혜자가 아닌 주체로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청년 여러분들은 성남시의 미래”라며 “지속 소통해 고민을 함께 해결해가는 ‘청년 희망 도시 성남’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성남시민 참여단이자 청년기구다. 정책기획·미디어·문화기획·소통 등 4개 분과, 100명으로 구성돼 지난해 3월 처음 발족했다.
- 이전글진보당 경기도당 “임태희 교육감, 급식실 노동자 안전 대책 마련하라” 23.04.14
- 다음글경기도, 소·부·장 특화단지 반도체·자동차 분야 7개 시 공모 신청 23.04.14